피너클의 it공부방
유니티 Coroutines 본문
728x90
반응형
Coroutines :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메서드
혹은 특정 작업을 본인이 원하는 만큼 천천히 할때 사용할수도 있다.
기본 구성 요소
필수로 들어가야하는것이 2가지다.
1. IEnumerator : 코루틴의 반환 타입이다.IEnumerator가 무슨 타입인지는 나중에 설명하겠다. 너무 어렵다.
2. yield return : 코루틴의 반환문이다. yield또한 나중에 설명하겠다. 주로 시간 지연시킬때 사용한다.
coroutine 시작 방법
위의 방법 크게 2가지가 있다.
그럼 만약에
위에 처럼 코루틴이 함수가 매개변수를 받야하 한다면 (int a) 어떻게 해야 할까
위에 처럼 하면 된다. 주로 사용하는 WaitForSecond를 이용해 예시를 보이겠다.
new WaitForSeconds(float time) : time안의 시간 만큼 딜레이를 준다.
1번
위 함수는 총 10번 객체를 움직이는데 WaitForSeconds(3f) 때문에 3초의 딜레이가 생길 것이다.
3초마다 이동하는걸 볼 수 있다.
2번
위 함수는 0.1초마다 객체의 크기를 0.1씩 줄이는 함수다.
잘 줄어든다.
728x90
반응형
'유니티 여러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