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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너클의 it공부방

유니티2D 시네머신 이용해서 카메라가 플레이어 따라다니게 만들기 본문

유니티 여러가지

유니티2D 시네머신 이용해서 카메라가 플레이어 따라다니게 만들기

피너클 2024. 10. 26.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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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시네머신을 install 해야한다.

패키지 매니저에서 찾아서 install 하면 된다. Packages가 Unity Registy이다. in project 이런거 아니다.

시네머신을 설치하면 Hierarchy에서 우클릭을 했을때 위처럼 Cinemachine이 나온다. 2D Camera를 클릭해준다.

위에처럼 CinemachineVirtualCamera 컴포넌트가 있는 오브젝트가 생성된다.

위에 보면 Follow 가 보일것이다. 시네머신이 따라다닐 오브젝트이니 우리의 플레이어 캐릭터를 넣어준다.

 

 

그럼 위에처럼 잘 따라다니게 된다.

그런데 나는 카메라가 일정 범위 내에서 움직이기를 원한다.

CinemachineVirtualCamera 컴포넌트 맨 밑에 Extensions 이라는게 있다.

클릭하면 여러가지가 뜨는데 우리는 CinemachineConfiner2D를 선택해준다.

이 안에 Polygon Collider 2D 로 범위를 설정해서 넣어야한다.

나는 다음과 같이 설정해주었다.

그후 Bounding Shape 2D에 오브젝트를 넣어주었다.

 

그럼 이제 위에처럼 범위 내에서만 움직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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