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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2D 탑다운 밀어서 여는 문 만들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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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스프라이트 하나 생성한다.
크기는 저 정도로 했다. 아래 원 스프라이트는 플레이어 캐릭터다.
그리고 Hinge joint 2D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문 힌지처럼 쓸 수 있다. 나는 좌측에 힌지가 있기를 원하니 좌측으로 힌지를 옮겨주겠다.
중간에 Anchor의 X를 -0.5로 바꾸면 힌지가 좌측 끝으로 향한다.
위에 사진처럼 된다.
그다음 나는 문이 90도 까지만 열리면 좋겠다. 앞으로 90도 뒤로 90도
그러니 Use Limits를 체크해주고 Angle Limits를 -90도와 90도로 맞춰준다.
여기까지 하면 준비 끝이다. 실제 실행전에
Rigidbody2D에 gravity를 0으로 바꾸는 것과 Box Collider 2D를 추가하는 걸 잊으면 안 된다.
원하는 데로 작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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