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01 (1)
피너클의 it공부방
의뢰받는 사람 [제목 미정] 게임 개발 일지 4
이제 적이 총을 쏘게 만들것이다.고려 해야 할 사항들이있다.1. 적과 플레이어 사이의 거리2. 플레이어가 적의 시야 안에 들어와야함 적과 플레이어 사이의 거리는 간단하게 구할수 있다.Vector2.Distance로 간단하게 구해 사이 거리가 4f 보다 작으면 총을 쏘게 만들것이다.이제 2번 고려 사항을 해결해야 했다.2. 플레이어가 적의 시야 안에 들어와야함이를 위해 circle collider 2D를 붙이고 Trigger를 체크했다.플레이어가 이 트리거 안에 들어오면 적은 플레이어 방향으로 레이캐스트를 쏠것이다.트리거 안에 들어온 오브젝트의 태그가 Player라면 아래 코드를 실행시킨다.적의 오른쪽을 기준으로 플레이어와의 각도를 구해주고 그 각도가 적의 시야각 안에 들어와있다면레이캐스트를 쏘게 했는데 ..
인디게임개발일지
2024. 11. 1. 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