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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Mathf.Atan2 and Mathf.Rad2Deg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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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f.Atan2 (float y, float x) : y와 x 값을 이용해 각도를 라디안 값으로 반환
위의 사진에서 tan(L) = b/a 이다. L이 있으면 b/a를 구할수있다.
arctan는 tan의 역함수다. +의 역함수는 -고 tan의 역함수는 arctan이다.
tan가 L로 b/a를 구할수 있다면 arctan는 b/a로 L을 구할수있다.
Mathf.Atan2가 arctan인것이다.
위의 값은 arctan(1/0) = arctan(+무한대)
그 다음은 arctan(0/1) = arctan(+0)
그 다음은 arctan(-1/0) = arctan(-무한대)
그 다음은 arctan(0/-1) = arctan(-0) 을 출력한다.
위에 처럼 값이 나온다. 3.14에서 유추 할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0~360이 아닌 0~파이 의 값이 나온다.
그리고 이 0~파이를 0~ 360로 바꾸는 방법이 Mathf.Rad2Deg를 곱해주는 것이다.
Radien to Degree로 라디안을 그냥 각도로 바꿔준다.
위에처럼 바뀌는걸 알 수 있다.
나는 벡터 값을 각도로 바꾸고 싶을때나 플레이어가 마우스 바라보게 할때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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