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너클의 it공부방
유니티 라인렌더러 점선 그리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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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스프라이트를 하나 준비했다.
지금 위에 스프라이트가 하나 있다. 하얀색이어서 보이지가 않는다.
이걸로 메테리얼을 하나 만들거다.
위에 스프라이트를 유니티에 가져와주고 메테리얼을 하나 만들어준다.
스프라이트 세팅은 위에처럼 했다.
그후 만든 메테리얼의 Albedo에 스프라이트를 넣어준다.
그후 메테리얼의 Shader를 Sprites/Default로 바꿔준다.
linerenderer로 라인 하나 만들어 줬다. 포지션만 5, 5 로 바꿔줬다.
이제 라인 렌더러 Materials를 방금 만든 DottedLine으로 바꿔준다.
그 다음 TextureMode를 Tile로 바꿔준다 그러면 옆에처럼 라인이 바뀐걸 볼수있다.
왜냐하면 내가 한가지를 까먹었기 때문이다.
스프라이트 설정으로 돌아가서 WrapMode를 Repeat로 바꿔준다.
그럼 이렇게 변한다.
조금더 촘촘하게 점선을 찍고 싶다면
Texture Scale에서 X만 바꿔보면 된다. 3으로 바꿔도 이정도 차이가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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