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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D 시네머신 카메라 이용 맵 이동 만들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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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에서 아래로 내려가는게 목표다.
위에서만 이동하고 있고 아래로 내려가면 Border때문에 끊긴다. 아래로 내려가면 Border가 바뀌게 할것이다.
Up_Trigger와 Down_Trigger를 만들고 위 아래로 BoxCollider2D로 경계를 만들었다.
이때 둘이 겹치게 하는게 포인트다.
Up_Trigger에 넣을 스크립트다. 들어가면 bool_in을 체크하고 나가면 bool_out을 체크한다.
Up_Trigger에서 나갔는데 Down_Trigger는 bool_in이 체크되어있는 상태면 어떤 상태일까
아래 하얀 원이 있는 그 곳일것이다. 즉 위에서 아래로 내려온 상황일것이다.
그럼 시네머신의 border를 아래 border로 바꿔주면 된다.
이건 Down_Trigger에 들어가는 스크립트다.
하이라키에서는 이렇게 넣어주면 된다. 이때 Up스크립트에다가 down_Border를 넣어줘야한다.
Down스크립트에는 반대로 넣어주면 된다.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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