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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너클의 it공부방

의뢰받는 사람 [제목 미정] 게임 개발 일지 6 본문

인디게임개발일지

의뢰받는 사람 [제목 미정] 게임 개발 일지 6

피너클 2024. 11. 11.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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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히 회전하는것 먼저 만들었다.

코루틴을 이용해 계속해서 작동하게 만들었고 

rl변수는 오른쪽을 회전할지 왼쪽으로 회전할지 결정하는 변수다.

transform.rotate를 이용해 회전하게 만들었으며 중간중간 WaitForSecond를 이용해 천천히 회전하게 했다.

 

이제 적이 플레이어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야 하는데

1. 적과 플레이어 사이의 거리가 가깝고

2. 플레이어가 적의 시야 안에 들어있음

혹은

1. 플레이어가 쏜 총 소리를 적이 듣는다.

위의 2개의 경우에 플레이어를 쫒아가게 만들었다.

플레이어와 적 사이의 거리를 확인하는 함수다.

시야 안에 들어와있는지 확인하는 함수다.

위에는 총 소리를 듣는 함수다.

 

위에 함수들에서 각각 bool 변수를 가지고 있고 조건이 성립되면

쫒는 상태가 된다. 이후로는 플레이어를 쫒아 움직이게 된다.

 

그후 공격은 2가지가 있는데 총을 쏘거나 칼을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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