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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너클의 it공부방

의뢰받는 사람 [제목 미정] 게임 개발 일지 2 본문

인디게임개발일지

의뢰받는 사람 [제목 미정] 게임 개발 일지 2

피너클 2024. 10. 2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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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을 만들었다. 타일맵을 이용했다.

먼저 바닥을 만들고

벽을 만들었다. 벽의 collider를 보면 하나로 합쳐져 있는데

기본적으로 Tilemap collider 2D만 적용하면 타일 하나하나에 콜라이더가 적용된다.

하지만 아래 Composite Collider 2D를 적용하고

Tilemap collider 2D에 Used By Compiste를 체크하면 위에처럼 하나로 합쳐진다.

 

이다음 플레이어에 시네머신 카메라를 넣어줬다.

유니티 2D 시네머신 이용해서 카메라가 플레이어 따라다니게 만들기

여기있는데로 만들었다.

 

위에 처럼 적용됐다.

이다음 총쏘는걸 만들었다.

처음에는 Addforce로 만들었는데 문제가 총알이 벽을 뚫는다는 것이다. 벽이 얇고 총알이 너무 빨라서 발생한 문제같은데

결국 레이캐스트로 만들기로 마음 먹었다.

일단 이건 총알이 벽에 부딫히면 생기는 효과다. 마치 총알이 벽에 박힌듯한 느낌이 날거다.

이다음 레이캐스트를 만들었다.

여기서 레이캐스트를 배열로 받아드리는데 레이캐스트가 모든 스프라이트와 충돌했기 때문이다.

바닥에 떨어져있는 칼에 부딫혀서 칼에 총알이 박혀버렸다.

현재 나의 위치에서 내 마우스의 방향으로 rayDistance만큼의 레이캐스트를 쏴줬다.

rayDistance는 대충 100으로 했다.

그후 hits안에 들어온 모든걸 검사하며 만약 벽에 부딫혔다면 위의 총알박힌 느낌을 생성해주었다.

 

위에 처럼 작동된다.

근데 뭔가 총의 느낌이 안나서 라인 렌더러로 총알이 날아가는 느낌을 주었다.

위에 위에 스크립트를 보면 Appear_Linerenderer가 적용되있는걸 볼수있다.

0에는 현재 플레이어 위치를 1에는 충돌 위치를 넣었다. 그후 0.1초후 라인 렌더러가 꺼지게 했다.

라인 렌더러는 총에다가 넣어줬고 위에처럼 수정했다.

 

위에처럼 잘 작동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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