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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Input.GetAxisRaw 본문

유니티 여러가지

유니티 Input.GetAxisRaw

피너클 2024. 9. 2.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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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GetAxisRaw(string axisName) : axisName을 기반으로 -1, 0, 1을 반환하는 함수

0.01, 0.02, 0.03... 이런식으로 올라가는게 아니라 0, 1로 바로 올라간다. 

 

axisName안에는 여러가지가 들어갈 수 있는데 그 종류는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Manager에서 볼수있다.

Input Manager

이 안에서 Horizontal을 이용하여 예시들을 보이겠다.

1번째

예시 1번

float f는 매 프레임마다 Input.GetAxisRaw("Horizontal")을 입력받고 log에 출력한다. <- 와 -> 키보드를 눌러보겠다.

실행결과

<- 버튼을 눌리면 -1이 출력되고 -> 버튼이 눌리면 1이 출력된다.

2번째

이번에는 캡슐 오브젝트를 이동시켜보겠다.

예시 2번

f에 값을 입력받고 Translate로 캡슐을 이동시켜 보겠다.

 

Translate함수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대상 오브젝트를 ()안의 값 만큼 움직이는 함수다.

Translate(1, 5, 3)이라면 x좌표로 1, y좌표로 5, z좌표로 3만큼 움직이는 것이다.

 

transform.Translate(f, 0, 0)은 x좌표로 f만큼 움직이는 것을 뜻한다.

 

실행 결과

미친듯이 움직이는데 Positon을 보면 된다.

<-를 누르면 - 방향으로 계속해서 움직이고 ->를 누르면 + 방향으로 계속해서 움직인다.

계속해서 움직이는 이유는 update함수 안에 있어서 매 프레임마다 translate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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