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0/29 (1)
피너클의 it공부방

먼저 스프라이트 하나 생성한다.크기는 저 정도로 했다. 아래 원 스프라이트는 플레이어 캐릭터다.그리고 Hinge joint 2D 컴포넌트를 추가한다.문 힌지처럼 쓸 수 있다. 나는 좌측에 힌지가 있기를 원하니 좌측으로 힌지를 옮겨주겠다.중간에 Anchor의 X를 -0.5로 바꾸면 힌지가 좌측 끝으로 향한다.위에 사진처럼 된다.그다음 나는 문이 90도 까지만 열리면 좋겠다. 앞으로 90도 뒤로 90도그러니 Use Limits를 체크해주고 Angle Limits를 -90도와 90도로 맞춰준다.여기까지 하면 준비 끝이다. 실제 실행전에Rigidbody2D에 gravity를 0으로 바꾸는 것과 Box Collider 2D를 추가하는 걸 잊으면 안 된다. 원하는 데로 작동된다.
유니티 여러가지
2024. 10. 29. 12:00